호드리고와 알리송의 대화
최근 보도에 따르면 호드리고가 브라질 대표팀과 챔피언스리그에서 함께 뛰는 동료인 알리송 베커와 상담을 하고 있다고 해요. 두 사람은 18번이나 함께 뛰었고, 거의 1,000분 동안 같은 그라운드를 밟았죠. 호드리고가 안필드에서의 생활에 대해 알리송같이 믿을 수 있는 선수에게 솔직한 의견을 구하는 건 당연한 일이죠. 소식통에 따르면, 호드리고는 이런 것들을 물어봤대요:
- 더 콥(The Kop) 앞에서 뛰는 경험은 어떤지
- 현지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
- 리버풀 라커룸 내 분위기는 어떤지
항상 긍정적인 시각으로 알려진 알리송은 클럽에 대해 좋게 말했다고 해요. 하지만 이게 꼭 이적이 성사된다는 보장은 아니랍니다.
알렉산더 이삭 변수
호드리고의 잠재적 이적은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알렉산더 이삭 상황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요. 스웨덴 출신 공격수는 맨체스터 시티에서도 관심을 보이고 있고, 슬롯 감독의 두 번째 선택인 상태예요. 그래도 리버풀은 이삭 영입에 확고하게 전념하고 있어서 호드리고는 플랜 B로 남아 있답니다. 만약 뉴캐슬이 조금이라도 흔들림을 보인다면, FSG는 이미 마이클 에드워즈 CEO에게 영국 역대 최고 이적료로 이삭을 영입하라는 신호를 보냈어요. 이삭에 대한 어떤 계약도 첼시의 엔조 페르난데스의 1억 7백만 파운드를 뛰어넘어 영국 역사상 가장 비싼 영입이 될 거예요.
리버풀의 행동 준비
만약 이삭이 다른 곳으로 가기로 결정한다면, 리버풀은 중요한 입찰을 할 준비가 되어 있고, 그들의 수표책도 여권이 필요할 정도랍니다. 레드들은 팀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공격수를 찾으면서 이적 시장에서 활발히 움직일 준비가 되어 있어요.